안녕하세요.

4차에 이어 10차에 참여하게 된 주디 아줌마입니다.

   

SQL Server 2014의 신기능 중 하나인 Hekaton 테스트를 위한 Sample Database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체험하도록 하겠습니다. 접속 방법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니 생략하겠습니다. 

먼저 가상 머신 환경에 여기, 여기, 여기를 참고하여 sample database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script를 COPY해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1. Sample Database Using In-Memory OLTP
    ssms에서 New Query로 소스 코드르 복사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c:\data\ 디렉토리를 생성한 다음에 실행 해야 합니다.
     
  2. SQL Server 2014 CTP2 In-Memory OLTP Sample, based
    1. 가상 머신 환경에 파일을 COPY
      AdventureWorks2012_Data.mdf, aw_inmem_sample_sql_2014_ctp2.zip
       
    2. Database 생성
      Adventureworks2012 Database 파일을 아래와 같이 attach 합니다.

         

    3. SQL2014 CTP2 In-Memory OLTP 적용
      aw_inmem_sample.sql 을 adventureworks2012 db에 실행을 합니다. 실행 전 파일 경로를 변경해야 합니다.

         

      실행 중 아래와 같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데이타 베이스 소유자를 변경 합니다.

   

   

In-Memory Database 체험

   

[hkNorthwind] 데이타베이스에 생성된 테이블들의 종류를 확인해 봅니다. 이전 RDBMS의 테이블들과 다르게 Hektaton 테이블은 두 가지 옵션으로 가질 수 있는데, SCHEMA_ONLY 옵션과 SCHEMA_AND_DATA 두 가지 옵션으로  SCHEMA_ONLY은 메모리에만 존재할 수 있는 테이블, SCHEMA_AND_DATA는 이전 RDBMS 테이블들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 옵션 입니다.
(참고)
 

   

컴파일 된 프리시져는 정보는 아래의 DMV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Name 컬럼 정보에는 컴파일과 링크된 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로에서 C 파일을 열어 보면 C 코드들이 모두 보입니다.

   

   

   

이상 주디 아줌마였습니다.